디지털 노마드,종류

IT / / 2020. 4. 20. 20:12

디지털 노마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디지털 노마드 에 대해서 설명해볼까 하는데요. 요즘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고 공부하고 있는 저에게는 꽤 중요한 문제가 아닐수 없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보시고 여러분들도 디지털 노마드에 한번 도전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 하루에 각자 자유시간은 얼마나 보내시고 계신가요? 직장인분들은 주말에는 24시간 자유시간이 주어지지만 평일에는 일하는 시간을 제외하고 자유시간이 많이 없으실꺼라 생각합니다. 저역시도 직장생활을 했을때는 평일에는 거의 자유시간이 주어지지 않았죠 그러기에 평일에는 저의 취미생활조차 할수 없었습니다. 

그렇게 직장생활에 찌들어갈때쯤 나는 일하기 위해서 삶을 살아가고 일하기 위해서 태어났다 하는 생각이 하루에도 몇번이고 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때마침 일을 그만두고 외국을 가게 됐죠.

 

외국을 가게 되니 더 넓은 세상이 있고 외국사람들의 여유로운 생활을 보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처럼 사람들이 일에 매어 있지 않으며, 일이 나를 선택하는 것이 아닌 내가 일을 선택하는 체재 였죠. 그나라사람들은 일에 대한 스트레스가 우리나라 사람보다는 매우 덜 한것 같이 보였습니다.

 

본인이 일하고 싶을때 스케줄을 정해서 하는 사람들도 많았으며, 우리와 같이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들도 있었죠. 하지만 여유시간은 휠씬 많은것처럼 보였습니다. 저는 그게 그렇게 부러울수가 없었죠. 그래서 나도 내가 좋아하는일을 하며 내 여유시간을 많이 가지는 일이 없을까 하여 여러가지 직업들을 다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한 평생 내가 몇살까지 살지도 모르는데 이러다가 일만 하다가 죽겠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었습니다. 

 

디지털 노마드란?

그리고 디지털 노마드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노마드라는 뜻은 일과 주거에 있어 유목민 처럼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창조적인 사고방식을 갖춘 사람들 이라는 뜻인데요. 일과 주거를 유목민 처럼 자유자재로 이동 할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럼 디지털 노마드는 어떤 사람들을 지칭하는 것일까요?

디지털 노마드 지칭하는 사람

 

일에 대한 어려운 전문성이 있는 사람만이 디지털 노마드가 될수 있을까?

디지털 노마드가 되기 위해선 한분야의 전문성이 필요하다. 하지만 이러한 전문성이 정말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분야에 전문성도 필요하지만 사람들 모두가 알수 있는 분야의 전문성 또한 필요하다. 예를 들어 나는 요리를 좋아한다고 가정하였을 경우 나의 취미가 나중에는 나의 전문성이 있는 일이 될수도 있다는 것이다.

 

이렇듯 전문성이 있는사람이라는것은 거창한것이 아니라 나의 취미에도 꾸준히 그 취미를 즐기다 보면 전문성있는 일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그렇기에 좋아하는 취미가 있다면 꾸준히 그 취미를 즐겨 나만의 것으로 만들어 그 후에 블로그 나 SNS 등 플랫폼에 연결시키면 디지털 노마드 의 길에 한걸음 더 가까워 질수 있을 것 같다.

 

1. 블로거 

 

요즘 내가 꿈꾸고 있는 디지털 노마드에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 하고 있는 플랫폼은 블로그 인데요. 블로그는 누구나 쉽게 접할수 있으며, 다른 SNS 보다 자유롭게 나의 취미 생활 등 볼거리를 제공해 드릴수 있습니다. 그런데 볼거리만 제공해 드린다면 디지털 노마드가 될수 없겠죠. 디지털 노마드의 뜻은 일과 주거에 자유롭지만 그 안에서도 수익이 나야 하기 때문이니 말이죠.

 

그렇기에 블로그로 나의 취미생활을 하면서도 수익을 나게 하는 장치로는 네이버에는 애드포스트 라는 광고와 티스토리에는 구글 애드센스, 애드픽, 데이블 등등 여러가지 광고를 달수 있어 수익을 낼수 있습니다. 이는, 블로그로 생각보다 쉽게 초보자도 수익을 낼수 있죠. 만약 여러분들도 취미를 가지고 계시다면 블로그 로 내가 좋아하는 취미도 하면서 꼭 수익도 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또한, 블로그로 수익을 낼수 있는 방법은 밑에 따로 참고사항에 넣어 드릴테니 한번 훝어 보셔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2. 크리에이터 유튜브

요즘 크리에이터를 보고 디지털 노마드라는 신조어가 생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개인 크리에이터 들은 개인의 컨텐츠를 제작하여 창작하는 사람들을 일컫는데요. 개인 크리에이터들이 유튜브로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기에 유튜버라는 말을 많이 씁니다. 하지만 이러한 컨텐츠 제작에도 꼭 bj 처럼 얼굴을 보이며 유튜브를 하지 않아도 되니 여러분들도 만약 유튜브에 자신의 전문성있는 컨텐츠가 있다면 한번쯤은 꼭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온라인 스마트 스토어 

디지털 노마드에 또 다른 하나는 온라인으로 할수 있는 스마트 스토어를 들수 있는데요. 스마트 스토어 자체가 인터넷으로 입주, 발주, 재고 등을 처리할수 있기 때문에 이 것도 본인이 일에 대해 적응이 된다면 얼마든지 원하는 시간에 일하고 원하는 시간에 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어떠한 물건을 파는 것에 도전을 해보시고 싶으시다면 꼭 한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디지털 노마드 및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 어떠셨나요? 디지털 노마드에 대해 이해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디지털 노마드라는 말 때문에 매우 어렵게 느껴지지만 디지털 노마드는 쉽게 말해 취미를 가지고 있는 전문성이 있는 사람인 것 같습니다. 나만의 컨텐츠를 어떻게 플랫폼에 연결하여 실천하느냐에 따라서 한걸음 더 디지털 노마드로 가는 지름길에 다가갈수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망설이고 계시다면 인생에 한번쯤은 디지털 노마드에 도전을 해 수익을 내보아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오늘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저는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