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 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 혹시 여러분들의 면역력은 높은 편이신가요? 저는 면역력 자체가 낮을 편이라 특히 환절기에는 매번 감기에 시달리곤 하는데요. 여러분들도 저처럼 면역력이 낮으시다면 아래의 증상들을 잘 살펴보시고 꼭 면역력을 길러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 이유는 다들 알다시피 지금 시기에는 감기에 걸리면 좋지 못할 뿐더러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각종 질병에도 시달리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건강관리 잘하시어 건강한 삶 지내도록 합시다 그럼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 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

 

면역력이 강하면 쉽게 질병에 걸리지 않을 뿐더러 질병에 걸렸을때에 회복이 매우 빠른대요. 우리몸에서 면역력이 떨어졌을때는 이렇게 대표적인 증상 4가지가 나타나니 간과하지 마시고 면역력을 기르도록 합시다. 

 

 

1. 감기에 걸리고 잘 낫지 않는다. 

여러분들 어떤 사람은 감기에 잘 걸리며, 어떤 사람은 감기에 잘 걸리지 않습니다. 이렇듯 감기에도 면역력이 매우 큰 작용을 하는데요.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바이러스 자체가 우리몸에 쉽게 침투하게 바뀌게 됩니다. 그래서 감기에 쉽게 걸리게 되는것이며, 몸의 상태에 따라서 증상이 천차만별인데요. 보통 감기에 걸리게 되면 열이 나면서, 기침, 콧물 등 증상이 3~4일정도 지속되다가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이보다 더 오래갈뿐더러 고열을 동반하게 되는것이죠. 그렇기에 평소에 관리를 잘하도록 합시다. 

 

2. 몸에 염증이 생긴다.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우리 몸의 각종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몸에 침투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세균들이 왕성히 활동하면서 다양한 염증들을 만들게 되는데요. 그 중 헤르페스 구내염은 대표적인 증상 입니다. 이는 입술 이나 입술주위에 작은 수포들이 여러개 생기는 것으로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있다면 면역력이 떨어질때마다 생기게 됩니다. 또한, 여성들은 질염에도 노출되기 쉬운데요. 이도 면역력이 약해졌을때 나타나는 염증성 질환입니다. 

3. 대상포진 주의

여러분들 어머님 이나 아버님께서 대상포진으로 고생하신 적 없으신가요? 이는 젊은층 보다는 중년층 부터 노년층 까지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자주 발생하는 질환으로 몸에 침투해 있던 수두바이러가 다시 활발해짐에 따라 주 증상은 피부가 무지하게 간지러우며 그이후 수포가 올라오면서 타는듯한 통증 과 근육통 발열 등을 동반합니다. 그렇기에 피부의 물집이나 붉은 띠가 생기면 대상포진을 의심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4. 배탈이 자주 난다. 

면역력을 올리기 위해서는 위장이 튼튼해야된다는것 알고 계시나요?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먼저 위장관에 있는 세균과 바이러스 제거하는 능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기에 장내 유해균이 많이 늘게 되면 몸 속에 염증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만약 음식을 섭취한 후 복통이 생기면서 설사를 자주하시는 분들은 면역력이 떨어짐을 의심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면역력 저하 예방

 

1. 운동을 자주 하도록 합시다. 

운동을 하는것은 면역력을 높이는데 매우 중요한데요. 운동을 할때에 우리몸에서는 활성산소라는것이 분비가 되기 때문입니다. 이는 바이러스를 억제하는데 매우 중요한 작용을 하는데요. 운동은 주에 3~5회 정도로 하며, 약 30분 정도 유산소 운동위주로 합니다. 

2. 비타민 C를 많이 섭취하도록 합시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좋은 음식으로는 브로콜리 , 배추, 호박이 있는데요. 이 세가지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체내의 발암물질을 억제하고 항산화 작용을 할 뿐더러 장활동을 촉진시켜 변비를 예방하는데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그렇기에 자주 드셔주도록 합시다. 

 

3.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도록 합시다.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시는 것은 면역력을 올리는데 매우 중요한데요. 이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바로 수면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입니다. 수면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이 대거 분비가 되기 때문에 특히 오후 11시 부터 오전 3시까지는 깊은잠을 자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므로 염증을 유발하는 매우 나쁜 적입니다. 그렇기에 제때제때 스트레스를 해소할수 있도록 합시다. 

오늘은 이렇게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 어떠셨나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저도 면역력 매우 낮아 평소에도 갖은 질병에 잘 걸리지만 특히 환절기때는 매번 고생을 하곤 하는데요. 여러분들도 떨어지면 나타나는 증상들을보시고 위와 같은 증상이 자주 나타난다면 꼭 면역력을 높이셔서 각종 질병을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염증이 한번 발생하게 되면 그 후 큰 질병이 나타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도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는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입술 포진 대처법, 예방법

백내장 증상 노안 과 다른점

독감예방접종 무료대상, 가격, 기간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

갱년기에 좋은 약 성분 알고 먹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