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종류 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 종류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은 블로그 종류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고 계신가요? 저도 블로그에는 네이버, 다음만 있는지 알았는데요. 알아보니 블로그의 종류가 매우 무궁무진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어떤 블로그 들이 있는지 각 사 마다 블로그들의 기능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블로그 종류 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티스토리 블로그 

블로그 종류 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티스토리 블로그는 제가 요즘 매우 애용하는 블로그인데요. 블로그를 수익화 하기에는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적응이 안되었던 부분이 하나 있는데요. 티스토리는 신 에디터와 구 에디터로 나뉘어져 있어 네이버 블로그를 처음 접했던 저는 구 에디터가 매우 신기했습니다.

 

헌데, 구 에디터에는 HTML 을 이용하여 수정 과 변형이 가능하며 코드를 이용하여 서식도 만들수 있다는 장점있지만 HTML을 써보지 않았던 저로써는 매우 어려운 부분중 하나였구요. 만약 HTML 을 잘 이용하는 분들이시라면 매우 손쉽게 서식을 자유 자제로 바꾸실수 있을 것같습니다. 처음에는 티스토리를 보며 왜렇게 기능이 많이 없어 했지만 되돌아 보면 티스토리의 기능들은 매우 심플하며 감각적으로 되어 있는 느낌이 듭니다. 또한, 깔끔하며 세부적으로는 나만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수 있는것이죠. 

 

 

네이버 블로그

블로그 종류 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제가 처음에 접했던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 인데요. 여러분들 네이버 블로그 한번씩은 해보시지 않으셨나요? 안해본 분들이 있으시다면 네이버 블로그는 한번쯤 도전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이유는 네이버 블로그는 쉽게 이용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인데요.

 

네이버 블로그의 기능들이 초보들도 쉽게 할수 있게 꾸며져 있으며, 그 기능들에는 여러가지의 이모티콘과 한글과 컴퓨터 같은 서식들이 위에 깔끔하게 되어 있어 한눈에 간편하게 글자 크기 , 색깔 , 정렬 등을 손볼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도 잘되있긴 하지만 초보분들이라면 네이버를 먼저 이용해 보시는게 좋으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네이버의 또하나의 장점은 전국민의 대다수가 이용하는 포털이라는 점이 매우 큰 장점으로 작용하죠.

 

 

 

워드 프레스 

블로그 종류 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저도 워드 프레스는 한번도 도전하지 못한 프로그램 중 하나인데요. 그래도 한번 해보려 개설을 해봤습니다. 워드 프레스는 프로그래밍을 어느정도 하실줄 아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도전해 보셔도 좋으실것 같습니다. 워드 프레스 자체가 본인이 코딩을 하여 프로그램밍을 하기 때문에 서식, 디자인 등 나만의 것을 만들기 매우 좋은것 같기 때문입니다.

 

워드프레스 자체는 비용이 들지 않지만 블루호스트에 가입하여야 하기 때문에 초기비용이 1년에 대략 10만원 정도 들어간다는 단점과 모든 것이 영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문의와 환급을 영어로 해야 된다는 점이 있지만 그만큼은 감수하고 해도 될만큼 다른 플랫폼에 비해 구글의 노출과 상단에 올라갈 비율이 높고 다른 플랫폼에 비해서는 민감하지 않기 때문에 본인의 플랫폼을 만들줄 아는분들이라면 꼭 도전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구글 블로그

블로그 종류 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여러분들 구글도 블로그가 있다는 걸 아시나요? 저도 들어만 보고 구글 블로그를 직접 접해보지는 못했는데요. 구글 블로그 가 구글 것이 기에 구글에서 더욱 노출이 잘될거라 생각하지만 그건 아니라고 합니다. 제 피셜이지만 그래도 나중에 구글 블로그 하는 분들이 늘어나게 되면 구글 블로그를 하는 분들에게 먼저 우선권이 주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기에 미리 도전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겠죠. 

 

 

여러분들 오늘 이렇게 블로그 종류 플랫폼 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SNS 플랫폼들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요즘은 본인 어필 시대라고 하여 본인이 원하는 것이 있으면 모든 SNS 광고가 가능하며, 나를 표현할수 있는 곳이 매우 많은것 같습니다. 혹시 이렇게 플랫폼들을 이용하여 본인의 이야기를 적고 싶다면 일기가 아닌 컴퓨터를 이용하여 사람들과 소통하는 플랫폼을 만들어 보시는건 어떠실까요? 지금까지 저의 포스팅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