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란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에 대해서 알아보려 하는데요. 여러분들 구글 애드센스 가 무엇인지 알고 계신가요? 티스토리를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어떤 것인지 당연히 알고 계시리라 생각하고, 티스토리를 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구글 애드센스가 뭐지 하면서 의문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꺼라 생각합니다. 만약 월급이 아닌 또 다른 곳에서 수익을 내고 싶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구글 애드센스에 도전을 하셔도 좋으실 것 같은데요. 저도 근래에 구글 애드센스라는 것을 알게 되어 제 2의 월급통장을 만들고 있는 일인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구글 애드센스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구글 애드센스 란

구글 애드센스 란

구글 애드센스는 2003년에 나온 구글에서 제공되는 광고 게재 시스템을 말하며 이 시스템을 이용하여 나의 플랫폼에 광고를 달아 수익을 창출할수 있습니다. 또한 포털 사이트는 광고주에게 광고비를 받고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은 플랫폼에 한해서 광고 게재를 허락하여 주며 사용자는 이를 통해 돈을 벌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 되는것이죠. 

 

 

구글 애드센스 의 수익 발생 구조

구글 애드센스 란

구글 애드센스를 게재가 가능할 경우 알아야 되는 지식들이 조금 있는데요. 광고의 용어들입니다. CPC, CTR, RPM 저에게는 매우 생소한 단어들인데요. 

CPC는 Cost Per Click 으로 클릭당 가격이기 때문에 내 블로그의 달린 광고를 보고 방문자들이 클릭을 하게 되면 수익이 발생하면서 가격이 올라가게 되는것이죠. 가격은 적은금액부터 해서 많은 금액까지 대략 0.2달러 부터 시작해서 많게는 1달라가 넘습니다. 클릭한 갯수가 모여서 전체 금액이 되는것이죠.

 

광고게제 방식은

구글 애드센스 란

광고게제 방식은 두가지로 나뉘어 지는데요. 자동으로 광고가 붙어 나의 글의 따라서 광고가 자동으로 그 글에 맞게 게재가 되거나 방문자의 검색에 따라 광고가 게재 되는 방식입니다. 가끔 다른 플랫폼을 들어갔을때 광고가 뜨는 걸 눈으로 본적이 있으실껀데요. 보시게 되면 내가 보았던 광고들이 뜨게 되는 경우를 보셨을 겁니다. 이방식이 바로 두번째 방식이 되는것이죠. 또한, 첫번째 방식은 광고를 게재하는 사용자가 편한 방법이 되겠죠. 나의 글에 따라 글의 내용과 맞게 광고가 게재 되기 때문에 그 글에 대한 관심이 있던 방문자에게 광고를 각인 시켜주어 클릭률이 높아짐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 하는 방법

 

1. 먼저 본인의 플랫폼을 만들기 

구글 애드센스 란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려면 먼저 본인의 플랫폼이 있어야 하는데요. 플랫폼은 티스토리 블로그, 나만의 플랫폼 워드페레스, 도메인 모두 구글 애드센스를 게재할수 있습니다. 

 

2. 양질의 포스팅을 플랫폼에 쓴다. 

구글 애드센스 란

만약 블로그를 만들었다면 블로그에 글을 쓰시면 되는데요. 그 글은 본인이 제일 잘 전달할수 있는 정보성의 글이면 좋습니다. 또한, 사람들이 관심있어 하는 글을 쓰시면 더더욱 좋겠죠. 구글에서는 그 글에 대한 전문성, 정보성을 보기 때문에 꼭 블로그를 하는 사용자가 그 정보에 대해서 충분히 숙지하여야 양질의 포스팅을 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내가 모르는 분야보다는 꼭 아는분야를 선택하여 포스팅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3.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기 

구글 애드센스 란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는 것은 매우 중요한대요.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서는 포스팅도 매우 중요하지만 블로그를 먼저 최적화를 해야 합니다. 최적화가 되어있어야 블로그 포스팅이 키워드를 따라 여러군데에 글이 뜨며, 그래야 많은 살마들이 유입이 되겠죠. 이 이유는 유입자가 많아야 수익이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4. 애드센스 신청 

구글 애드센스 란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이렇게 위처럼 포스팅을 20~30개쯤 하였을 경우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로 들어가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요. 사이트에 들어가시어 가입을 하시고 안내에 따라 코드를 삽입 후 1주~2주 정도 기다리면 승인 메일이 오며, 그 이후 수익을 창출할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 됩니다. 

 

 

내가 생각하는 구글 애드센스 장점

 

구글 애드센스 란

구글 애드센스를 꼭 해야 하는이유는 여러가지 블로그들이 있고 수익을 창출할수 있는 플랫폼들이 많지만 구글 애드센스는 외화벌이를 한다는 장점과 나의 플랫폼이 있다면 내가 좋아하는 것을 적고도 수익을 창출할수 있으며, 집에서 내가 원하는 시간대에 일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일을 하면서도 투잡을 할수 있다는 무한 장점이 있죠. 여러분들도 블로그로 수익창출을 하고 싶다면 한번쯤은 도전해도 되는 플랫폼인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블로그는 인생에서 한번쯤은 도전해 봐도 될 플랫폼인것 같습니다 만약 기록하는 걸 좋아하시고 나만의 컨텐츠를 가지고 싶다면 블로그를 하시면서 구글 애드센스를 게재하여 수익을 창출하셔 보심이 어떠신가요? 저는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