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온라인 광고 용어 에 대해서 알아볼껀데요. 최근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하게 되면서 궁금한 내용들이 매우 많아졌답니다. CPC, RPM 등등 매우 다양한 용어들이 구글 애드센스를 띄우게 되면 나오는데요. 당최 이게 무슨말인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온라인 광고 용어에 정확한 뜻을 알아보며 이해를 돕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볼까요?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그 등 여러 플랫폼에서 활용을 할수 있는데요. 흔히 광고주, 플랫폼, 소비자 이런 구조로 이루어져있으며 그럼 저희는 플랫폼이 되겠죠.
그럼 먼저 CPC 광고란 무엇인지 부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 CPC
CPC 광고는 클릭 퍼 클릭 에 약자 이며 말그대로 클릭을 한번 하면 클릭당으로 비용을 준다 라는 의미가 됩니다. 그렇기에 CPC 가 낮다면 방문자가 많았지만 클릭 대비 단가가 좋지 않음을 의미하는것이구요. CPC를 높이고 싶으시다면 더 많은 연구를 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CPC 광고는 클릭당 광고상품의 비용의 발생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CPM
CPM 은 Cost Per Mile 으로 1000번 노출 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만약 CPM 가격이 책정이 되어 있다면 소비자에게 1000번 노출이 되었을때 책정된 가격이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가격은 CPC의 가격으로 하나당 가격은 알수 없지만 1000번 노출이되었으면 가격을 예상할수 있습니다.
3. CPA
CPA 는 Cost per Action 으로 소비자에게 상품을 홍보 소개 하여 노출시킴으로써 소비자가 액션을 취했을때 수익을 얻게 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예를 들어 어떠한 상품을 소개한뒤 소비자가 링크를 따고 들어가 소비자의 정보를 남겨 그 다음 설명을 듣고 싶어하는 액션을 취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 경우 클릭 퍼 액션이라고 하여 중간 이 광고를 올린 블로그나 매체들에게 수익이 주어지게 되는것이죠.
4. CPI
CPI 는 Cost Per Installation 클릭 당 설치를 말하는것인데요. 소비자가 상품을 보고 클릭을 해 설치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게임을 홍보했을 경우 게임을 다운 받아 설치하는 것을 말하죠. 그러기에 설치를 하게 되면 광고주에게 수익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5. DA
Display ads 라고 하며 온라인 배너광고를 말하는데요. 이는 구글 애드센스에 해당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보게 되면 광고형식이 모두 박스 형태를 띄게 되는데요. 이렇게 이미지로 광고를 노출 함으로써 소비자에 노출 되어 클릭이 이루어지게 되면 수익을 얻게 되는것이죠.
이렇게 오늘은 온라인 광고 용어 기초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여러분들 어떠셨나요? 궁금증은 조금이나마 해결되셨나요 저는 광고 용어를 처음에는 잘 몰라 이게 뭐지 하며 우왕좌왕 하였는데요. 광고 용어를 조금 알다보니 궁금증이 많이 해결이 되었습니다. 또한, 요즘 구글 애드센스를 하는 저로써는 다른 광고의 종류도 알게 되어 한층 디지털 노마드의 길로 한걸음 더 나아간것 같이 느껴졌습니다. 여러분들도 온라인 광고로 수익을 올리고 싶다면 정확한 온라인 광고 용어를 아시어 온라인 수익에 도전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는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구요. 오늘도 저의 포스팅을 읽어 주시어 감사합니다.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0) | 2020.06.01 |
---|---|
곰팡이 제거방법 후기 (0) | 2020.05.26 |
음식물쓰레기 분류기준 (0) | 2020.05.20 |
눈에 좋은 음식 10 가지는 (0) | 2020.05.15 |
상속세 면제 한도액 정확히 알아 공제받아요. (0) | 2020.05.02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