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상위노출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 상위노출 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하는데요. 여러분들 생각에는 엄청 거창한 방법들이 있으리라고 생각하지만 생각보다 그렇게 어려운 방법은 아닌것 같습니다. 저는 컴퓨터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다이아 로직 , C랭크 등 정확한 뜻은 모르지만 블로그를 이제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블로그로 꼭 상위노출이 필요하신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제가 이용하고 하고 있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상위노출 중요점

블로그 상위노출

  • 내용보다는 키워드에 시간을 많이 쏟아라.
  • 최근 조회수를 확인해라.
  • 나의 키워드에 포스팅 갯수를 확인해라.
  • 황금 키워드를 찾아라.
  • 롱테일 키워드를 써라.

 

여러분들 블로그 방문자로 골머리 앓으시나요? 생각보다 내 블로그에 사람이 늘어나기란 쉽지 않죠. 그 이유는 위에 중요점에서도 찾아볼수 있는데요. 만약 내가 남들이 찾지않는 키워드를 섰다거나, 내가 선택한 키워드가 문서량이 너무 많아 그전에 나와 같이 키워드를 잡았던 경쟁자가 휠씬 블로그의 지수가 높아 내가 상단으로 올라갈수 있는 확률이 없다거나 나에게 여러가지의 문제점이 있어 상위노출이 어렵거나 블로그 상위노출에 대한 것은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동반되는데요. 알면 간단한 것 같지만 모르면 어려운 블로그 상위노출 하기 제가 오늘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간단한 팁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블로그 상위노출 5가지

 

1. 내용보다는 키워드에 시간을 많이 쏟아라.

 

블로그 상위노출

첫번째 블로그 상위노출 중요점은 내용보다는 키워드에 시간을 많이 쏟으라는 것인데요. 여러분들은 생각보다 키워드는 빨리 잡는데 내용을 쓰는데 더 많은 시간을 쏟고 계시지는 않나요? 저도 처음에는 내용에 신경을 쓰며 폰트, 글내용, 꾸미기 등 내용들을 신경쓰며 사람들이 내 글내용 들과 얼마나 이쁘게 꾸몄는지에 대해서 매우 신경을 섰는데요.

 

블로그 상위노출

물론 내용과 꾸미기를 신경써야 하는건 맞지만, 블로그 상위노출 을 노리고 있다면 내용도 내용이지만 키워드에 더 많은 시간을 쏟으셔야 하는데요 키워드에 대한 연구를 많이 해야 블로그의 상위노출과 휠씬 가까워 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무리 내용이 좋아도 상위노출을 되지 않는다면 내 글을 읽는 사람들은 몇 명이 될수 있겠죠. 그럼 방문자를 어떻게 늘리는 것일까요? 아래에서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최근 조회수를 확인해라.

 

블로그 상위노출

내가 쓰는 글의 내용과 맞는 키워드를 찾았다면, 최근 조회수를 확인하는것은 기본중에 기본인데요. 조회수를 확인하면 내가 글을써서 블로그 상위노출이 되었을때 나의 글의 방문자가 어느정도 오게되는지 가늠이 되겠죠. 예를 들어 삼사의 블로그가 있다면 여러개의 광고 키워드 사이트를 통하여 최근 조회수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카카오광고 사이트가 있으며 네이버는 네이버 광고마스터가 있으니 각 해당하는 블로그 조회 사이트를 들어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이렇게 조회수만 확인한다고 해서 내 글이 상위로 올라가기는 힘들겠죠. 아래에서 더욱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 나의 키워드의 포스팅 갯수를 확인해라.

 

블로그 상위노출

 

나의 키워드 정말 상위노출이 되어 방문자를 늘릴수 있을까요? 그 해답은 포스팅 갯수에 있습니다. 포스팅 갯수가 적어야 내가 쓴글이 상위로 올라갈 확률이 높아지겠죠. 거기에 조회수가 많다면 정말 잘 잡은 키워드가 되겠습니다. 하지만 이런 키워드를 찾을 확률은 매우 적기 때문에 다방면으로 키워드를 잡아 포스팅 갯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상위노출

포스팅 갯수를 확인하는 법은 내가 쓰고 싶은 키워드를 사이트에서 검색한후 위의 상단에 블로그를 클릭하세요. 그후 오른쪽 상단에 갯수를 보시면 됩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설명해 드렸으니 이렇게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럼 또 다른 팁은 없을까요?

4. 황금 키워드를 찾아라.

블로그 상위노출

위에서 설명해드린방법은 블로그 상위노출에 매우 기본적이면서 중요한 내용입니다. 그럼 바로 상위로 올라갈 방법은 없는걸까요? 매우 찾기는 힘들지만 한번 찾아 놓으면 절대 내려갈 일이 없는 키워드를 찾는 것인데요. 그 전에 얘기했듯이 블로그 상위노출을 원한다면 키워드는 내용보다 시간을 휠씬 많이 쏟아야 합니다. 잘잡은 키워드가 열 포스팅 안부럽다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키워드를 잘잡아 포스팅 한것이 10개를 포스팅 한것보다 더 많은 방문자를 잡아 둘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여러분들도 꼭 시간이 남으실때 키워드 검색을 습관처럼 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5.  롱테일 키워드를 써라.

블로그 상위노출

롱테일 키워드를 쓰라는 얘기는 강의를 한번이라도 들어보신적이 있다면 여러군데에서 들어보셨을꺼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롱테일 키워드를 찾는 것은 매우 쉽지만 어려운것 중에 하나인데요.

 

간단하게는 블로그 상위노출을 키워드로 잡았다면 그 밑에 나오는 연관키워드들을 조합하여 키워드를 엮어 길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럼 한개의 키워드로 들어오는 것이 아닌 여러개의 키워드에 내 글들이 잡히기 때문에 방문자수는 더 늘어날수 밖에 없겠죠. 이렇기 때문에 키워드 잡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블로그 상위노출 초보도 할수 있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 어떠셨나요? 위에서 설명드린 내용은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매우 중요한 내용들이라 위에 것들로 키워드를 찾으셔도 충분히 블로그 상위노출 가능할꺼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처음에는 모든 어려운 법이라 따라하기 힘드실텐데요. 반복적으로 하다보면 금방 적응되어 키워드 찾는 능력도 올라갈 것이니 한번 실천하시면서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저는 다음에 키워드를 더욱 세세하게 찾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좋은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