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솔린과 디젤의 차이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연료를 이용하여 운전을 하고 계신가요? 최근에는 전기, 수소, 하이브리드 등 여러가지 차종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아지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가솔린과 디젤 등의 자동차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으신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솔린과 디젤의 차이에 대해서 이해하고 자동차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많이 없으신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가솔린과 디젤의 대해서 몇가지의 차이점과 특징을 비교 설명해드리려 합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 목 차 -

  1. 가솔린 엔진
  2. 디젤 엔진
  3. 자동차의 구매 전 가솔린 디젤 차이 비교 팁
  4. 가솔린과 디젤의 차이 특징 정리

 

가솔린 엔진은?

 

가솔린과 디젤의 차이

가솔린 엔진은 실린더 안에 공기와 가솔린을 혼합하여 가스를 흡입해 피스톤으로 압축을 한 후에 강한 전기 불꽃을 폭발시켜 동력을 발생하여 폭발 뒤 연소 가스를 실린더 밖으로 배출하는 것을 말합니다. 

 

디젤 엔진은?

 

가솔린과 디젤의 차이

디젤 엔진은 실린더 안에 흡입되어진 공기를 압축을 하여 경유를 압축 공기의 강한열로 자연 폭발시켜 동력을 얻습니다. 그래서 두 엔진의 차이는 연료를 압축하여 폭발시키느냐 아니면 점화플러그를 통해서 폭팔시키느냐의 두 엔진의 차이입니다. 

 

 

자동차의 구매 전 가솔린 디젤 차이 비교 팁

 

 

1. 연비를 확인해라.

연비는 가솔린보다는 디젤 이 낫다. 가솔린과 디젤은 연료는 태우는 방식에 위에서 말한대로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요. 인공적으로 폭발을 하여 달리는 가솔린과는 달리 디젤차는 자체적으로 폭발을 하기 때문에 큰 효율을 냅니다. 그렇기에 디젤이 가솔린 보다 연비가 더 좋은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장거리를 자주 운전하는 분들이라면 디젤차를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2. 승차감은 어떤게 더 나을까?

 

가솔린과 디젤의 차이

디젤보다는 가솔린이 승차감이 더 낫다. 디젤차는 고온 압축 착화 방식으로 연료를 발화시키기 때문에 폭발하는 압력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솔린에 비해서는 소음과 진동이 커질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점차 기술이 발전됨으로써 디젤차도 승차감이 좋아지고 있는데요. 헌데 아직까지는 가솔린 만큼의 승차감을 따라오지는 못합니다. 

 

3. 비용면에서는 어떨까?

 

가솔린과 디젤의 차이

 

양쪽다 장점과 단점이 있는데요. 디젤 엔진은 차체의 폭발력의 이유로 내구성을 튼튼하게 만들어야 하는데요.  이러한 이유때문에 가솔린 차보다는 디젤차가 비쌀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유류비는 이와 반대로 가솔린이 디젤차보다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4. 환경오염은

 

가솔린과 디젤의 차이

그럼 환경오염면에서는 누가 유해물질을 더 많이 발생시킬까? 그건 바로 디젤입니다. 디젤차에서 발생하는 질소산화물 유로라는 것때문에 환경오염에 주범이 되고 있는데요. 이때문에 규제가 적용되어 이를 적정선에 유지하기 위해 요소수라는 촉매환원제를 이용하여 질소산화물 발생을 90% 줄이고 있습니다. 

 

가솔린과 디젤의 차이 특징 정리

가솔린 엔진 특징 디젤 엔진 특징
진동과 소음이 적고 승차감이 매우 좋습니다.  진동과 소음이 크고 승차감이 좋지 않습니다. 
속도를 가속력 내는데 좋습니다.  언덕을 오르거나 오르막길시에 힘이 좋습니다. 
디젤 자동차의 비해 고장이 적고 가격이 저렴합니다.  가솔린 차보다 비쌉니다.
디젤 자동차의 비해 연비가 좋지 않으며 장거리 운전시 유류비가 더 많이 듭니다.  가솔린 자동차 보다 연비가 좋습니다. 
온실가스가 많이 발생되며 인화성이 높습니다.  힘이 좋아 무거운 물건을 실을때 좋습니다. 
  질소화합물이 발생되며 인화성이 낮습니다. 

 

가솔린과 디젤의 차이

오늘은 이렇게 가솔린과 디젤의 차이, 장단점 비교 까지 해보았는데요. 여러분들 어떠신가요? 조금이나마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이렇게 구매하기전에 꼼꼼하게 자동차의 특이 사항들을 알아가시는 것은 매우 중요한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상식이 있어야 다른곳에서 비교 분석을 하셔도 나에게 꼭 알맞는 차종을 고르실수 있기 때문입니다. 꼭 나에게 맞는 자동차 고르시어 현명한 선택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저는 다음에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글

장기렌트카 비교 기본상식

폐차 보상금 의 책정은

유리막코팅 장단점

브레이크오일 교환주기 초보필독

음주운전 처벌기준 뭘까?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이어 교체시기 필독  (0) 2020.08.10
음주운전 처벌기준 뭘까?  (0) 2020.06.25
장기렌트카 비교 기본상식  (0) 2020.06.02
브레이크오일 교환주기 초보필독  (0) 2020.05.22
폐차 보상금 의 책정은  (0) 2020.05.1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