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타이어 교체시기 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까하는데요. 요즘 부쩍 자동차가 생겨 관심이 많아진 저입니다. 그래서 자동차 부품의 교체시기를 정확히 알아 관리를 하고자 많은 것을 알아보고 있는 중인데요. 자동차가 생각보다 손이 많이 간다는 사실을 부쩍 더 깨닫고 있습니다. 만약 시기를 놓치게 되면 많은 돈이 더 들게 되며, 손이 더 가게 되는데요. 여러분들도 부품들의 교체시기 정확히 알아놓으시어 꼭 자동차 관리를 철저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자동차 관리를 소홀하게 됐을 경우에는 더 큰 사고로 이어질수 있기 때문입니다. 안전을 위해 한번 시작해 볼까요?

 

타이어 교체시기

 

타이어 교체시기

타이어 교체시기는 어떤상황에서 교체를 해야 될까요? 대부분은 어느정도를 달렸을 때 교체해야 한다. 아니면 달리다가 펑크가 나면 교체해야 한다 하시죠. 하지만 이런 내용들은 당연히 알고 있는 내용들입니다. 자동차를 타시게 되면 바퀴 부분에 대해서는 소홀하신 분들이 이렇듯 많으시죠 그럼 어떤 상황에서 정확히 교체를 해야 하는지 시기와 간단한 타이어 체크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타이어 정확한 교체시기

 

타이어 교체시기

타이어는 운전자의 주행 환경과 운전 습관에 따라 교체시기가 달라질수는 있지만 보통 교체하는 시기는 4~5만 Km 정도 탔을때를 기준으로 하여 교체시기를 정하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타이어를 제조한지 약 4~5년 정도가 되었을때는 노후 현상 발생할수 있으므로 성능이 저하되고 안전의 우려가 되므로 타이어를 무조건 교체하는것을 당부드립니다. 

- 정 리 -

주행거리 4만 에서 5만킬로를 탔을 경우
사용년도는 3년 정도에 교체 하는 것이 좋으며 
제조년도 4년 에서 5년 정도가 됐을때 노후 현상이 발생하므로 그전에 꼭 교체할 것

타이어 교체시기 셀프로 점검

 

1. 타이어의 마모선을 확인해라.

 

타이어 교체시기

여러분들도 아시겠지만 타이어를 보시면 타이어 중간중간에 홈이 파져있는 타이어 마모 한계선을 보실수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타이어에 수명이 오래 되다 보면 이러한 마모선의 경계선이 없어지게 되는데요. 만약 진단을 해 보시고 타이어의 홈이 생각보다 깊지 않다면 빠른시일내에 타이어를 교체하셔야 합니다. 

만약 교체하지 않을 경우에 비길이나, 눈길 바닥에 미끄러울 경우 배수 능력이 떨어지며 타이어가 지면에 붙지 못하고 수막위로 떠올라 수막현상이 발생해 핸들 조작을 함에도 불구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가지 않을 수 있으며 제동력을 상실하게 되어 사고로 이어지는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2. 100원짜리 동전으로 확인해보기

 

타이어 교체시기

타이어 마모선으로 보는것은 매우 정확하지만 잘 모르시겠는 분들은 이렇게 하셔도 되는데요. 100원짜리 동전을 활용해서 체크를 하는 것입니다. 하는 방법은 타이어 홈에 100원 짜리 동전을 끼우신 다음에 이순신의 머리에 있는 감투가 보이지 않는 다면 아직까지 타이어 교체시기 가 되지 않은것이며, 감투의 끝부분이 보이게 된다면 타이어를 교체 하셔야 합니다. 

3.  타이어의 제조일자를 확인하라.

 

타이어 교체시기

여러분 타이어의 주 원료는 고무라는거 알고 계시죠. 알다시피 고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경화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성능이 떨어지게 되는것이죠. 그렇기에 만약 마모는 생각보다 심하지 않은데 차의 떨림에 의하여 승차감이 떨어지거나 타이어의 소음이 심하게 느껴진다면 타이어의 제조일자를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타이어 교체시기

확인해 보시고 난후 오래 됐었다면 바로 교체를 하시는게 좋으신대요. 위와 같은경우에는 오래되지 않은 경우 이며 오래 되었을경우에는 뒤에 부터 년도 수 이므로 이렇게 확인하셔서 뒤자리가 4~5년 을 넘었다면 바로 교체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이러한 경우가 아니더라도 타이어를 눌러 바람이 빠진것 같거나 자갈이나 모래에 찢겨진 흔적도 없는지 잘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타이어 교체시기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나요? 저도 이렇게 여러가지 자동차의 정보를 알게 되면서 자동차 상식들이 쌓이게 되며, 여러분들에게도 제가 알고 있는 정보들을 알려드릴수 있게 되어 뿌듯한 마음을 가지고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타이어는 소모품이라고 생각하지만 따로 관리하시는 분들이 많이들 없으셔서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더러 있으신대요 제 포스팅 보시고 중간중간 꼭 관리하여 사고로 이어지는 불상사가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시구요.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글

폐차 보상금 의 책정은

유리막코팅 장단점

브레이크오일 교환주기 초보필독

장기렌트카 비교 기본상식

가솔린과 디젤의 차이, 장단점 비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